학교 선택시 고려사항
HOME 사립교환학생 학교 선택시 고려사항

  • 프로그램 비용 정하기 자녀들을 유학 보내는데 있어서 학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이 바로 비용입니다. 보통 학비와 호스트 비용을 합산한 금액은 3000만원에서 5000만원 선이며, 2000만원 중반대의 매우 저렴한 학교들도 적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동부 지역과 서부 지역의 학교 비용이 비교적 높고, 중부 지역과 남부 지역의 학교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긴 하나, 학비가 저렴하다고 학교 수준이 무조건 낮고, 비용이 높다고 무조건 학교 수준이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 생각하시는 예산으로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교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원하는 지역 선택하기 미국의 면적은 9,826,675㎢ 로써 세계 3위의 어마어마한 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땅이 넓은 만큼 지역마다 날씨가 상이하며, 4개의 시차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될 것이 지역입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기후나 지형, 그리고 도시의 규모를 고려하신 후에 지역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마다 특성화 되어있는 레저활동이나 스포츠 활동들 또한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의 취미나 미국에서 하고 싶은 활동를 고려 하여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규모 선택하기 미국 사립 학교들은 몇 십 명 규모에서 천명이 넘는 학교까지 규모가 천차만별 입니다. 규모가 크면 무조건 좋고, 작다고 안 좋은 학교가 아니라 각각의 장, 단점이 존재합니다. 규모가 작은 학교에 경우 교유관계뿐만 아니라 사제간의 유대감이 깊으며, 학생의 수가 적다 보니 선생님 이하 교직원들의 학생 관리가 더 잘 이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제공하는 AP(대학과목 선 이수제) 수업이라든지 방과 후 활동이 제한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규모가 큰 학교들은 반대로 학생들이 많다 보니 학생 관리가 제한적이며 사제간의 유대감이 비교적 낮지만, 다양한 교육과정과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기 때문에, 명문대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든지, 스포츠 팀이나 특수한 클럽 활동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교입니다. 때문에 학생들이 목표하는 대학 수준과 기타 활동들, 학교 분위기를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