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개
HOME 사립교환학생 프로그램 소개

미국사립교환학생이란?

미국 사립 교환학생은 미국인 가정에서 홈스테이 생활을 하며 데이스쿨 (집에서 다니는 사립학교)를 다니는 조기 유학 프로그램 입니다. 교육이 목적인 프로그램으로써 F-1 학생 비자를 발급 받아 출국하며, 학생 스스로 선호하는 지역과 학교를 선택할 수 있고 졸업 때까지 프로그램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특징

미국 데이스쿨 고등학교는 대학 입시가 목적인 학교로써 대입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재학생들의 학구열이 높은 편입니다. 사립교환학생은 문화교류 보다 학업에 비중이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호스트 가족들 또한 교환학생들이 문화교류뿐만 아니라 학업에도 집중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학교 선택 시 고려사항

미국은 지역 별로 지형과 기후가 크게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같은 지역의 학교라 하더라도 각 학교의 분위기와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의 성향과 기호에 맞춰서 학교를 선택 하는 것이 성공적인 조기 유학이 될 확률이 매우 높아 집니다.

1. 프로그램 비용 정하기

일반적으로 사립교환학생의 1년 비용은 3,000~5,000만원 선이며, 2000만원 중반대의 매우 저렴한 학교들도 적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동부와 서부 지역이 비교적 비싼 편이며, 중부와 남부 지역에 비교적 저렴한 학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학비가 저렴하다고 학교 수준이 낮고, 비용이 비싸다고 학교 수준이 높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 생각하시는 예산으로 최고의 학교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원하는 지역 선택하기

미국의 국토는 우리나라의 약 100배 정도의 매우 큰 규모로써 지역마다 날씨가 상이하고 4개의 시차가 존재합니다. 기후나 지형, 그리고 도시의 규모를 고려하여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환경을 갖춘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학업에 집중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며, 학생의 취미나 여가 활동이 특성화 된 지역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학교 규모 선택하기

미국 사립 학교들은 몇 십 명 규모에서 천명이 넘는 학교까지 규모가 천차만별 입니다. 규모가 작은 학교의 경우 교우관계뿐만 아니라 사제간의 유대감이 깊으며 학생 관리가 잘 이뤄지는 편이고, 반대로 규모가 큰 학교들은 AP과목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목표하는 대학 수준과 기타 활동들, 그리고 학교 분위기를 고려하여 본인에게 맞는 학교 규모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